포스트

[디아티스트 매거진] 셀럽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하이엔드 컨템포러리 룩 [뮤제: MUSÉE]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9-01-14 16:11:07

조회수

44
    
    
패션 브랜드 [뮤제: MUSÉE]
    
기존에 없던 새로운 세미 오버핏 실루엣을 과하지 않은 디테일로 연출한 시그니처 아이템 ‘Matisse lambs leather Rider jacket’으로 셀럽들과 모델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혜성처럼 나타난 패션 브랜드 [뮤제: MUSÉE]
    
[뮤제: MUSÉE]란,
프랑스어로 미술관, 박물관, 진귀한 물건들의 집합을 의미한다.
    
    
패션 브랜드 [뮤제: MUSÉE]
    
디자이너 이주현이 이끄는 패션 브랜드 [뮤제: MUSÉE]는 클래식과 미니멀리즘을 바탕으로 한 하이엔드 스트리트 컨템포러리 룩을 제안하며, 마치 하나의 큰 테마가 있는 전시를 보는 듯한 느낌을 주는 디테일과 핏이 살아있는 세련되고 스타일리시한 [뮤제: MUSÉE]만의 특별한 컬렉션으로 주목받고 있다.
    
    
패션 브랜드 [뮤제: MUSÉE]
    
2017년 7월 런칭해 첫 번째 컬렉션 ‘la fiever de la jeunesse: 젊음의 열기’에 이어, 두 번째 컬렉션 ‘Regardez un etranger: 낯설게 바라보다’로 패션 피플들의 눈과 마음을 사로잡은 패션 브랜드 [뮤제: MUSÉE]의 대표이자 총괄 디자이너 이주현을 만났다.
패션 디자이너, 이주현
    
내 손으로 무언가를 만들어 내는 일에 유독 흥미를 느끼던 어린 시절을 보내면서 자연스럽게 미술을 전공하게 되었고, 수많은 작업 과정 중 유독 패션에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패션 디자이너를 꿈꾸게 되었어요.
    
패션, 그리고 파리
    
어린 시절부터 유럽의 예술과 문화, 감성을 좋아했어요. 그래서 한국에서 미술학부를 졸업하자마자 프랑스 파리에 위치한 ‘파리의상조합: ECOLE DE LA CHAMBRE SYNDICALE de LA COUTURE PARISIENNE’에 입학했어요.

‘파리의상조합’의 수업과정은 한국과 달리 전체적으로 자유롭게 진행되었고, 꾸뛰르적인 감성이 충만했던 학교의 교육과정은 제게 패션이 가진 무한한 예술성을 배우고 익힐 수 있는 뜻깊은 배움의 시간이 되어 주었어요.

그런데 학교생활이 익숙해져 갈 즈음 정교한 바느질과 입체재단 패션을 예술로 승화시키는 꾸뛰르적인 감성도 흥미로웠지만, 디자인(스틸리즘)에 대해 더욱 심도 있게 배우고 싶다는 열망이 더 커졌고 ‘스튜디오 베르소:Studio Berçot’로 편입했어요.

당시 ‘스튜디오 베르소: Studio Berçot’는 기계적인 기술보다는 디자인(스틸리즘)에 초점을 두어 학생 개인의 창의성을 최대한 존중해주는 흥미로운 교육방식을 통해 자유로운 패션을 추구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해주는 곳이었어요.

‘파리의상조합’의 꾸뛰르적인 감성과 ‘스튜디오 베르소: Studio Berçot’의 디자인(스틸리즘)을 모두 배울 수 있었던 당시의 경험은 이후 저만의 패션 세계를 구축하는 중요한 자양분이 되어 주었어요.
    
커리어
    
파리에서 학교를 졸업한 후 한국으로 돌아와 신세계인터내셔날 등 굵직한 패션 대기업에서 경력을 쌓았습니다. 하루 24시간이 모자랄 정도로 항상 최선을 다했고, 최고의 결과와 성과를 통해 패션 디자이너로서의 커리어를 쌓을 수 있었어요.
    
퇴사 그리고 브랜드 런칭
    
브랜드에서 일하면서 많은 보람과 성취감을 얻었어요. 그러면서도 모든 패션 디자이너들이 그런 것처럼 나만의 패션을 좀 더 자유롭게 표현하고 싶다는 생각이 늘 마음 한켠에 남아 있었었고, 결국 브랜드 런칭을 결심하고 과감히 퇴사했어요.

물론 브랜드 런칭이라는 것이 시작부터 순탄한 것은 아니었어요. 디자인은 물론 경영, 마케팅, 재무관리 등등 낯선 일 투성이었지만, 제가 나아가야 할 방향성이 확실하니 곧 모든 것들은 일사불란하게 정리되었고 브랜드 런칭 기획 반 년 만에 정식으로 [뮤제: MUSÉE]를 런칭 했어요.
브랜드 [뮤제: MUSÉE]
    
    
패션 브랜드 [뮤제: MUSÉE]의 첫 번째 컬렉션 ‘la fiever de la jeunesse: 젊음의 열기’
    
[뮤제: MUSÉE]가 추구하는 기본 가치는 ‘기본에 충실하지만 늘 새로움을 추구하는 것, 예술적이면서도 실용적인 가치를 잃지 않는 옷을 만드는 것’이에요.
    
    
패션 브랜드 [뮤제: MUSÉE]의 첫 번째 컬렉션 ‘la fiever de la jeunesse: 젊음의 열기’
    
클래식과 미니멀리즘을 기본으로 하지만 현실적인 틀에서 벗어난 [뮤제: MUSÉE]만의 새로운 방식으로 재해석된 옷을 통해, 동시대 여성들이 공감할 수 있는 현대적이면서도 미니멀한 실루엣과 디테일로 시크하면서도 우아한 룩을 선보이는 것이 바로 [뮤제: MUSÉE]가 추구하는 패션이에요.
    
영감: Inspiration
    
    
패션 브랜드 [뮤제: MUSÉE]의 두 번째 컬렉션 ‘Regardez un etranger: 낯설게 바라보다’
    
[뮤제: MUSÉE]의 모든 디자인은 그 시즌 가장 새로운 영감에서 출발해 그 영감을 바탕으로 구성된 스토리에 맞춰 탄생해요. [뮤제: MUSÉE]는 한 시즌 한 시즌 스토리가 담긴 컬렉션을 통해 이들을 모아 놓았을 때 마치 하나의 큰 테마가 있는 전시를 보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만들고 있어요.
    
품질: Quality
    
    
패션 브랜드 [뮤제: MUSÉE]의 두 번째 컬렉션 ‘Regardez un etranger: 낯설게 바라보다’
    
20년 경력의 장인에 의해 직접 만들어지는 [뮤제: MUSÉE]는 이탈리아에서 수입한 고급 양가죽, 100% 울 소재, 캐시미어 혼방 소재 등 최고의 소재를 사용해 한 철만 입고 버리는 옷이 아니라 매년 꾸준히 입을 수 있고, 언제 꺼내 입어도 새것처럼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옷을 만들기 위해 매 시즌 최선을 다하고 있어요.
    
젊음의 열기: la fie‵vre de la jeunesse
    
    
패션 브랜드 [뮤제: MUSÉE]의 두 번째 컬렉션 ‘Regardez un etranger: 낯설게 바라보다’
    
젊음의 열기에서 얻은 영감을 바탕으로 탄생한 첫 번째 컬렉션은 ‘la fiever de la jeunesse: 젊음의 열기’는 도전적이고 자유분방한 사고로 자신의 꿈을 찾아가는 이 시대의 모든 이들이 내재한 젊음의 열정과 당당함을 강렬한 컬러, 모던하지만 입체적인 실루엣으로 표현했어요.
[뮤제: MUSÉE] 그리고, 이주현
    
    
패션 브랜드 [뮤제: MUSÉE]의 두 번째 컬렉션 ‘Regardez un etranger: 낯설게 바라보다’
    
양날의 검과 같은 비즈니스와 크리에이티브의 밸런스를 맞추어가는 것이 쉽지 않아요. 하지만 새로운 도전과 시도를 두려워하지 않고, 큰 꿈과 비전을 상상하며 그것들을 진짜 실현시키기 위해 노력한다면 불가능한 일은 없다는 것을 지난 삶을 통해 배웠어요.

디자인에 대한 끊임없는 열정과 노력이 지금의 [뮤제: MUSÉE]와 저를 있게 했듯이 앞으로도 저만의 색깔이 담긴 컬렉션들로 스스로의 디자인 철학을 지켜가며 천천히 브랜드를 성장시켜가는 디자이너가 되겠습니다.
                                                                                                                 
                    
                
                    
                                                 
뮤제(MUSÉE)는 강렬한 컬러, 모던하지만 입체적인 실루엣으로 결코 포기하지 않는 열정을 디자인에 담아내었으며, 기존에 볼 수 없던 새로운 믹스매치 스타일링과 클래식과 미니멀리즘을 바탕으로 한 세련된 하이엔드 스트릿 무드의 컨템포러리 룩을 제안하려 합니다.
                                             
                

비밀번호 확인

게시글 등록시에 입력했던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비밀번호 확인

댓글 등록시에 입력했던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비밀번호 확인

게시글 등록시에 입력했던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비밀번호 확인

댓글/답글 등록시에 입력했던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